* 본 포스팅은 하이퍼레저 패브릭 docs를 번역한 내용으로, 번역 과정에서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상세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조 부탁드리며, 잘못된 내용에 대한 피드백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: ) 

https://hyperledger-fabric.readthedocs.io/en/latest/index.html

 

A Blockchain Platform for the Enterprise — hyperledger-fabricdocs master documentation

Docs » A Blockchain Platform for the Enterprise Edit on GitHub Built with Sphinx using a theme provided by Read the Docs.

hyperledger-fabric.readthedocs.io

Fabric은 execute-order-validate라고 하는 트랜잭션을 위한 새로운 아키텍쳐를 소개합니다. 트랜잭션 흐름을 세 단계로 분리하여 order-execute 모델이 직면한 탄력성, 유연성, 확장성, 성능 및 기밀성 문제를 해결합니다.

  • 거래를 실행하고 그 정확성을 확인함으로써 그것을 보증하고
  • (pluggable) 합의 프로토콜을 통한 트랜잭션 order
  • 원장에 커밋하기 전 애플리케이션 별 보증 정책에 대한 트랜잭션의 유효성을 검사

이러한 설계는 Fabric이 order에 대한 최종 합의에 도달하기 전에 트랜잭션을 실행한다는 점에서 order-execute 패러다임과 근본적으로 다릅니다.

 

Fabric에서 애플리케이션 별 보증 정책은 특정 스마트 컨트랙트의 올바른 실행을 보증해야 하는 피어 노드 또는 피어 노즈 중 몇 개를 지정합니다. 따라서, 각 트랜잭션은 트랜잭션의 보증 정책을 만족시키는데 필요한 피어 노드의 서브셋에 의해서만 실행(보증)될 필요가 있습니다. 이를 통해 병렬 실행이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과 규모를 증가시킵니다. 이 첫 번째 단계에서는 주문 전에 일관성없는 결과를 필터링할 수 있기 때문에 비결정성을 제거합니다.

 

비결정성을 제거했기 때문에 Fabric은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블록체인 기술입니다. 1.1.0 릴리즈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는 Go 또는 Node.js로 작성될 수 있지만, 이후 릴리즈에서는 Java를 포함한 다른 대중적인 언어를 지원할 계획입니다.

'● STUDY ● > Hyperledg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omposer Key Concepts  (0) 2019.07.09
Composer Introduction  (0) 2019.07.08
Fabric Smart Contracts  (0) 2019.07.06
Fabric Permissioned vs Permissionless Blockchains  (0) 2019.07.05
Fabric Modularity  (0) 2019.07.04

+ Recent posts